본문 바로가기
# 딩딩 science.

과학뉴스 - 무더운 여름, 기발한 상상으로 시원하게~ (feat.중딩생각)

by youngmom 2019. 8. 1.

‘생활 속 쿨한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발명학교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해보고, 이를 3D 모델링으로 완성해보는 과정을 통해 과학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행사다. 30일 오전, 팀별 아이디어 발표 자료 제작을 위해 집중한 아이들의 눈이 반짝 빛났다. 이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상을 편집하고 판넬을 제작하며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훌륭하게 다듬었다.

 

“그 내용이 좀 더 설득력 있으려면 좀 더 과학적인 근거를 찾아서 첨부해야 될 것 같아. 우리 같이 한 번 찾아볼까?”

 

“아이디어는 좋은데, 설명하기가 너무 어렵다. 발표를 위한 자료니까 복잡한 내용은 빼고 좀 더 간단히 해보는 것이 좋겠어.”

 

특히 이번 캠프에서 눈에 띈 것은 아이들과 1박2일간 ‘동고동락’한 대학생 멘토단의 모습이었다. 인천폴리텍대학교 금형디자인과 대학생들은 아이들과 짝을 맞춰 발표 자료 만들기는 물론 프로젝트 회의, 과학퀴즈 골든벨, 스토리텔링 칵테일 음료 만들기, 액체질소 실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 머리를 모아 발표자료를 편집하는 모습

 

수영장 갖춘 자동차 등 창의적 아이디어 뽐내

 

오후에는 이틀간의 여정을 정리하는 팀별 발표가 진행됐다. 총 15팀에게 주어진 시간은 각 팀당 4분. 대학생 멘토의 도움과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거쳤음에도 불구, 발표는 오롯이 아이들만의 몫이기에 행사장에는 긴장감이 돌았다.

 

하지만 떨림도 잠시. 본격적으로 발표가 진행되면서 행사장에는 다시 온기가 가득 찼다. 아이들은 자신의 아이디어에 웃고 떠드는 관객들의 반응을 살피며, 같이 웃음꽃을 피웠다.

 

발표 내용은 놀라웠다. 아이들의 기발한 상상력이 대학생 멘토와 전문가들의 손길을 거쳐 구체화됐기 때문. 미니 수영장과 음료수 공급장치 그리고 태양광 발전 패널을 갖춘 친환경 고슴도치 자동차, 칸막이를 통해 3가지 맛 음료수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아이디어 컵, 날개 없는 선풍기의 원리를 활용한 스마트 손선풍기, 방수천을 이용해 결로 현상을 해결한 아이스 헤어밴드 등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표돼 행사장을 무한상상으로 가득 채웠다.

 

3가지 맛 음료수를 한 번에 마시는 컵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중딩생각-

 

정말 놀라운 상상력이었다. 굉장히 냉정한 나인데 이 아이디어들을 보고 "우와~ 천잰데?"라고 나도 모르게 얘기를 할 정도로 놀라운 아이디어들이었다.    

수영장을 갖춘 자동차는 꼭 한번 타고 싶은 차 중 하나가 되었고, 선택장애가 있어 고민을 한참하다가 결국 한가지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결국 다 사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을 돈도 아끼고 고민시간도 줄이고 만족도 높게 할 수있는 3가지맛 음료수를 한번에 먹는 컵이 정말 마음에 든다.

 

기사전문 - 무더운 여름, 기발한 상상으로 시원하게

댓글